한식 읽기 좋은 날
Vol 34. 도루묵 - 강원도
진흥원 사업 소식 #1
#1
국산 식재료 활용한 한식 신메뉴를 소개합니다
한식당 국산 식재료 지원 사업 평가회 개최
지난 3월 한식진흥원에서는 국산 식재료를 활용한 한식 신 메뉴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창업 3년 이내 한식당을 운영 중인 오너셰프를 대상으로 <한식당 국산 식재료 지원 사업 대상자>를 선정한 바 있다.
그리고 지난 11월 23일(월)에는 한식문화관에서 본 사업을 통해 개발된 신 메뉴의 평가회가 개최되었는데, 최우수상 1점, 우수상 2점 장려상 3점, 인기메뉴상 2점이 선정되었다.
위 메뉴들은 음식의 품질, 참신성, 정체성, 시장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선정되었으며, 한식포털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2
음식과 관광이 서로 공존하는 여행
우수음식관광 공모전 수상작 발표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진흥원에서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외식산업 여건을 고려하여, 지난 8월 지자체와 민간이 참여하는 우수음식관광 공모전을 개최하였다. 그 결과 아이디어 부문 6점, 운영프로그램 2점, 1인 미디어 영상 부문 4점, 한식사진 부문 19점이 우수작으로 선정되었다.
아이디어상품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정감 있는 할머니 밥상으로 배부른 청송 여행’은 여행 기간 동안 할머니 집에 머물면서 요리도 배우고, 장 체험 등을 하며 정감 있는 할머니 집 음식과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콘텐츠로, 지역 생활 밀착형 관광 활성화가 가능한 농촌 체험 콘텐츠이다.
운영 프로그램 부분 우수상으로는 ‘연예인과 함께하는 신비의 전북 3색 미식 체험 여행’이 선정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도시-농촌-어촌 결합 1박2일 미식 체험 여행상품으로 한국 음식의 전통과 맛, 체험, 식문화가 특별하게 기억되도록 연예인이 함께 참여하는 테마여행 프로그램이다.
우수음식관광 공모전 수상작은 일반인 대상으로 홍보할 예정이며, 한식 누리집(www.hansik.or.kr) 및 한식진흥원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